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 정보/강좌 & 사용Tip

윈도우10 - P2P 업데이트 기능 끄기.

윈도우10 - P2P 업데이트 기능 끄기.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윈도우10에 새롭게 적용된 업데이트 방식이 있습니다.

 

Microsoft 서버, 네트워크에 연결된 일반 사용자PC에서 Windows 업데이트 및 Windows 스토어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인터넷 연결이 제한되어 있거나 안정적이지 않은 경우 보다 빠르게 업데이트 및 앱을 다운로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윈도우 P2P 업데이트 방식은 어찌보면 상당히 좋은 기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물려있는 PC를 대상으로 업데이트 파일을 받아올수 있으니  Microsoft 서버만 의존하던 기존 방식보단 원할한 업데이트를 할수 있겠네요.

 

그러나 이 좋은 업데이트 방식도 필요 이상의 네트워크 대역폭을 사용하여 속도가 느려지게 하는 원인이 될수 있으니 신경쓰이지요.

 

윈도우10 P2P 업데이트 설정을 끄는 법.

 

P2P 업데이트 기능을 끄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시작 -> 설정을 클릭 하세요.

 

설정 창이 뜨면 '업데이트 및 복구'를 클릭 하세요.

 

Windows 업데이트 창에서 '고급 옵션'을 선택 하세요.

 

'업데이트 제공 방법 선택'을 클릭 하세요.

 

'두 개 이상의 위치에서 업데이트' 란에 켜짐으로 된것을 '꺼짐'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클릭 몇번으로 윈도우10 P2P 업데이트 기능을 끌수 있습니다.

 

한가지 알고 계실것은 윈도우10 P2P 업데이트 기능은 PC에서 데이터 통신 연결을 사용하는 것으로 검색되면 업데이트 또는 앱을 자동으로 다운로드하지 않습니다.

 

테블릿, 윈도우10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P2P 업데이트 기능은 작동을 안하게 설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P2P 업데이트 기능이 작동한다면 데이터 감당이 안될텐데.. 하는 걱정을 했는데 이 부분은 MS에서 미리 차단을 해 두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