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정보/최신정보

변화된 애플의 보상판매 전략

변화된 애플의 보상판매 전략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그동안 애플에서 출시한 새로운 아이폰을 구매하기위해서는 사용하던 아이폰만 보상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자체 가격 방어도 한가닥 했다고 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대요.

 

이번에 애플에서 아이폰을 새로 구입시 보상판매 전략을 수정했습니다. 그동안 구형 아이폰만 보상이 되던것을 이제부터는 안드로이드 기기, 블랙베리등 타사 제품도 보상판매를 해 준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나 기타 제품을 사용하던 사용자가 아이폰을 구입할려고 할때 조금이나마 금전적인 도움을 받을수 있는 길이 열렀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사용하던 기기의 보상가격은 애플 판매점에서 직원들이 기기의 외관과 작동상태를 살펴 결정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케이스에 고이고이 사용하는 습관이라면 좀더 높은 가격에 판매가 가능하겠네요.

 

새 보상정책은 이르면 다음주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 정보가 (http://9to5mac.com/)에서 나온것이라 이게 한국에도 적용되는 것인지 아니면 외국만 그런다는것인지 모르겠네요.

 

만약 아이폰을 판매하는 모든 국가에 이 보상판매 전략이 적용된다면 좀더 알아 보고 구입을 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안드로이드등 기타 제품에 들어있는 자료들은 '전화번호'만 새로 구입하는 아이폰에 넣어 준다고 합니다. 그러니 기본적으로 백업을 하시고 구입을 하러 가셔야 할듯 합니다.

 

실제 우리가 기존에 사용하던 타사 스마트폰을 아이폰 매장에 가서 보상을 받을때 얼마나 받을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사용하던 기기의 보상을 몇번 받아본적이 있는데 외관, 작동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그냥 새로 구입하는것이 별 차이 없더군요.

 

그래서 보상판매를 이용하는것보다 차라리 중고로 판매를 하곤 합니다. 그게 더 이익이 높더라구요.

 

암튼 애플의 보상판매 전략이 바뀐다고 하니 조금이라도 더 혜택을 받는분이 계셨음 하는 마음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