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정보/최신정보

안드로이드 5.1 업데이트

안드로이드 5.1 업데이트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안드로이드 버전이 5.1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얼마전 갤럭시S5 LTE-a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5.0.1로 업그레이드 되어 사용중인데 (관련 글 : 갤럭시s5 광대역 LTE-a 롤리팝 5.0.1 올리세요.) 5.1 업데이트 되었네요.

 

안드로이드5.1 버전이 나왔다고 해도 삼성, 엘지등 기타 제조사 제품을 사용한다면 바로 사용할수 없습니다.

 

현재 업데이트된 안드로이드5.1을 바로 적용할수 있는 기기는 넥서스4, 넥서스5, 넥서스6, 넥서스7등 으로 구글에서 직접 판매했던, 판매하는 제품들입니다.

 

삼성전자, LG전자, HTC 등 안드로이드 기기 제조사의 업데이트 일정은 누구도 모릅니다. 제조사가 해 줘야 우리 사용자들이 받아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롤리팝 5.1은 그동안 문제가된 메모리 누수, 배터리 사용시간등 크고 작은 문제점들을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추가된 기능들을 살펴보면 단말 1대로 여러 SIM 카드 2장을 지원하는 기기를 사용한다면 간편하게 두장중 한장을 인식할수 있다고 합니다.

 

SIM 카드 2장에 업무용 전화번호와 개인전화번호를 나눠 두고 전화를 할 때 두 SIM 중 원하는 걸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가 기기를 분실했을 때 분실폰을 습득한 사람이 사용할 수 없도록 락을 걸어 놓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스마트폰을 주운사람이 강제로 공장 초기화등을 해서 사용할려고 해도 구글에 등록된 이메일로 인증을 하지않으면 사용할수 없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도 있고 롤리팝 5.0.1에서 문제된 부분을 수정한 부분도 있고 하네요. 버그패치가 된 롤리팝5.1버전을 제조사에서 빨리 적용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