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 정보/운영체제

MS 윈도우10 공개 - 주목할만한 내용.

MS 윈도우10 공개 - 주목할만한 내용.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2015년 1월 22일 –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태평양표준시 기준 1월 21일 오전 9시) 미국 워싱턴 레드몬드 본사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갖고, 고도로 개인화된 컴퓨팅 시대를 열도록 설계된 차세대 윈도우, ‘윈도우 10(Windows 10)’을 공개했습니다.

 

정식 출시는 올해 가을쯤 될것이라고 합니다.

 

공개된 내용을 다 알고갈수는 없겠지요.^^ 이 글에서는  중요한 몇가지만 알아 보겠습니다.

 

윈도우8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불편해 하시던 '시작버튼'이 돌아왔습니다.

 

실제 윈도우10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면 느낌이 오겠지만 일단 완벽히 돌아온 시작버튼을 환영 합니다.

 

PC와 태블릿에 탑재된 코타나

 

 

지난해 윈도우 폰에서 먼저 선보인 개인 디지털 비서인 코타나(Cortana)가 윈도우 10 PC와 태블릿에서도 제공됩니다.

 

코타나는 사용자가 선호하는 것들을 학습하여 관련된 정보를 추천하고 정보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주며 중요한 일과 지금 가장 신경 써야 하는 일을 알려주는 개인 비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타이핑뿐만 아니라 음성으로도 자연스럽고 쉽게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신뢰도와 투명성을 위한 다양한 강화된 기능을 탑재했다고 하니 기대 됩니다.

 

새로운 브라우저 스파르탄

 

 

코드명 “프로젝트 스파르탄(Project Spartan)”인 이 웹 브라우저는 상호운용성을 우선에 두고 설계됐습다.


브라우저에 기본 탑재된 주요 기능들로 뛰어난 안정성과 정확도를, 향상된 기능들로는 키보드는 물론 펜을 사용해 자유롭게 웹 페이지에 바로 코멘트를 달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웹 기사의 레이아웃을 단순화시켜 사용자가 집중해서 기사를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읽기 뷰, 코타나 통합을 통한 온라인 검색 및 실행 속도 향상 등이 있습니다.

 

 

윈도우 10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인 다이렉트X 12(DirectX 12)에서 개발된 게임의 경우, 속도와 효율성, 그래픽 품질이 한층 향상된다고 합니다.

 

또한, Xbox One에서 실행 중인 게임을 다른 윈도우 10 태블릿이나 PC로 스트리밍 해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고 하니 윈도우10이 일상에 끼치는 영향은 어마어마 할듯 합니다.

 

정식 출시일까지 몇달이 남아있기에 실제 사용해볼려면 기다려야 하겠습니다.

 

그러나 윈도우10 프리뷰 버전은 이번달 27일쯤 공개된다고 하니 시험삼아 테스트용도로 사용해 볼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