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알아두면 좋은 정보

2015학년 1학기 국가장학금 - 가구원 사전동의

2015학년 1학기 국가장학금 - 가구원 사전동의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대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국가 장학금 제도 알고 계시지요.

 

2015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을 받기 위해서 온라인을 통한 '가구원 사전동의'를 해 주셔야 장학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2014년도까지는 학자금지원 소득분위 산정을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료 정보'를 활용해서 장학금을 신청, 지급했는데 2015년 1학기 부터는 금융재산, 부채까지 파악이 가능한 보건복지부의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도입하기때문에 필히 '가구원 사전동의'를 해 주셔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가구원 사전동의'를 안하시면 15년도 학자금 지원을 못 받으니 학자금 지원을 받으실려면 꼭 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정보 알아보기 및 가구원 사전동의 하기 :

http://www.kosaf.go.kr/ko/notice.do?mode=view&seqNo=7511

 

위 링크를 이용하시면 자세한 설명 글과 함께 '가구원 사전동의' 를 할수 있습니다.

 

가구원 사전동의를 진행 해 보겠습니다.

 

위에서 제공한 링크를 이용하셔서 접속 후 글 이미지 또는 글 하단 '신청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가구원 사전동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가구원 사전동의'를 진행하기 전 필요한 준비물은 부모 공인인증서, 학자금 지원을 받을 자녀의 주민등록 번호를 꼭 준비하시고 진행하세요.

 

 

 

자세한 정보 알아보기 및 가구원 사전동의 하기 :

http://www.kosaf.go.kr/ko/notice.do?mode=view&seqNo=7511

 

링크를 이용하셔서 글 이미지 또는 글 하단 '신청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

1. 동의를 하시면 여러가지 체크라는 동의 창이 뜨니 꼼꼼히 해 주세요.

2. 부모 실명확인을 합니다.

3. 공인인증서로 확인

 

위 화면이 나오면 1번 부분의 정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2. 직접 등록은 학자금 받을 자녀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직접등록을 누르시면 위 창이 뜨는데 학자금을 받을(신청할)자녀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실명확인'을 눌러 확인한 다음 '직접등록'을 누르시면 됩니다.

 

학자금을 받을 자녀가 등록되었습니다. 그러나 '가족 정보제공 동의'란에 '미 동의'로 되있지요. 체크박스에 모두 체크하고 '동의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정보동의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함'을 모두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등록을 위해 작업을 했으니 당연히 '확인'을 눌러 주셔야 겠지요. 확인을 누르면 '공인인증서'창이 뜨는데 부모 공인인증서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학자금을 받을 자녀가 '동의함'으로 변경된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가구원 사전동의를 위한 작업은 이것으로 끝났습니다.

 

전 대학다니는 아들이 학자금지원에 관한 부분은 알아서 해 왔기에 이 이상의 진행 상황은 모르겠습니다.

 

학자금지원 신청을 처음부터 제가 해 줄수 있었지만 아들녀석한테 직접하라고 한것은 자신이 직접 해 봐야 배울수있고 경험을 해야 자꾸 사회를 받아들일수 있을거란 생각에 학자금지원 부분, 기타 자잘한 부분은 직접하게 하고 있습니다.

 

아들이 직접 해 보고 안되거나 제 도움이 필요하다 생각되는 부분만 저나 안사람이 같이 하거나 도와주고 있답니다.

 

자녀분의 학자금지원을 받으실려면 가구원 사전동의 꼭 하셔야 하니 시간나실때 바로 해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