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정보/최신정보

애플의 특허 - 아이폰 떨어뜨려도 안전하게 보호 !!

애플의 특허 - 아이폰 떨어뜨려도 안전하게 보호 !!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얼마전 애플이 새롭게 취득한 특허가 국내,해외 언론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애플이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아이폰을 실수로 떨어뜨렸을때 중력 중심을 변화시켜 중요한 부분이 땅에 닫지않게 조절하는 특허입니다.

 

이 특허가 당장 아이폰7에 적용될수 있을지 알수없지만 시간이 흘러 제품에 적용된다면 사용자 입장에서 상당히 만족할만한 특허라 생각 됩니다.

 

 

특허 기술이 적용된 아이폰을 사용중 복잡한 전철, 길을가다 실수로 떨어뜨릴 경우 초음파 센서가 지면까지의 거리를 계산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부 진동모터가 작동해 기기의 중심축을 회전시키고 낙하 각도를 조정해 가장 충격을 덜 받는 상태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그러면 당연히 아이폰이 땅에 떨어져도 파손 정도가 지금의 아이폰 보다 적겠지요. 어떤 스마트폰이든 떨어져 파손시 비용이 많이 드는 부분이 액정입니다.

 

아이폰은 액정 보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으니 아마도 이 특허가 제품에 적용되면 액정보호쪽으로 적용될듯 합니다.

 

아이폰에 사용하는 액정은 코닝 고릴라글래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차기작에는 이보다 더 단단한 사파이어글래스 사용할것이란 예측이 나도는것만 봐도 이 특허가 제품에 적용된다면 액정 보호쪽으로 적용될듯 합니다.

 

고가의 스마트폰이 잠깐의 실수로 파손이 된다면 정말 짜증나고 스트레스받는답니다.

 

애플이 취득한 특허가 다음 제품에는 꼭 !! 적용되어 출시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