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정보/최신정보

기어S SKT T쉐어 - 알쏭달쏭 하네요.

기어S SKT T쉐어 - 알쏭달쏭 하네요.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이번주 월요일 티다이렉트을 이용해 구입을 했습니다.

 

회사 일이 바뻐서 엊그제 기어S를 사용했는데 제가 생각한 기어S + 스마트폰 연동 부분에 있어서 너무 너무 헷갈려 SKT114, 삼성서비스센터 전화문의까지 하는 바쁜 3일을 보냈네요.

 

구입 전 제가 생각한 기어S는 독립 번호부여를 받으니 스마트폰과 연동을 안할때는 기어S가 완전 독립으로 서브폰이 될꺼란 생각을 하고 있었고 그에 따른 사용을 머리속에서 상상하면서 주문을 했습니다.

 

그리고 기어S를 받고나서 설정, 테스트를 하면서 멘붕이 오게되죠.

 

일단 제 머리속에는 스마프폰과 연동을 안했을때 기어S는 독립 전화기여야 합니다. 기어S로 부여받은 번호를 이용해 전화를 걸고, 받고, 문자를 보내고, 받고 되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도 기존 번호로 똑같은 작업이 가능해야 했습니다. 근데 아무리 해도 제가 생각한 방식이 작동이 안됩니다.

 

이 문제로 멘붕아닌 멘붕을 격다 어제쯤 T쉐어를 완전히 이해 했네요.-.-

 

T쉐어 이해 하기

 

 T쉐어 어플에서 기어S(Watch)를 선택하면 연동된 스마트폰 전화번호가 기어S로 넘어갑니다.

 

스마트폰으로 오는 전화, 문자가 기어S로 들어오는겁니다.

 

그리고 기어S에 등록된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도 잘 들어오고 문자수신도 잘 됩니다.

 

여기에서 한가지 주의하실것은 기어S에서 전화를 걸거나 문자 메세지를 보내면 상대방 측에 보이는 번호가 기어S번호입니다.

 

이 부분이 제가 몇일동안 멘붕...

 

전 기어S로 스마트폰 번호를 쉐어링 했을때 발신 부분도 스마트폰 전화번호를 사용할줄 알았습니다. 근데 아니네요.

 

 

반대로 T쉐어 어플에서 Phone을 선택 했을때도 같은 현상 입니다.

 

폰으로 선택을 하면 기어S번호로 걸려온 전화, 문자 메세지가 지정한 스마트 폰으로 잘 들어 옵니다.

 

당연히 스마트 폰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 문자 메세지도 잘 들어 오구요.

 

이때두 문제는 기어S번호로 들어오는 문자 메세지에 답장을 하면 스마트 폰 번호를 이용해서 답장을 합니다.

 

제가 생각한 기어S, 스마트폰 사용 예상도를 완전히 어긋나는 방식이라 3일을 삽질하고 멘붕오고 114에 전화해서 문의도 하고 별짓을 다 했네요.

 

이 부분을 이해 하는데 3일 걸렸습니다.

 

아래 첨부한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T쉐어의 사용법은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

 

근데 제가 이렇게 삽질을 하고 멘붕을 격었던 이유가 제 머리속에 그린 사용법이 맞다고 생각을 하고 접근하니 정확한 사용설명이 있는데도 이해를 못한거 같아요.-.-

 

 

T쉐어의 기능을 직접 몸으로 느끼고 배운다음 위 이미지 설명을 다시 보니 이해가 됩니다. -.-

 

혹시나 기어S 구입을 생각하신다면, 기어S에 부여된 번호를 이용해서 다양한 활용방법을 구상하신다면 일단 T쉐어의 기능을 정확하게 이해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T쉐어의 기능, 기어S에 부여된 전화번호를 독립으로 사용가능하다는 문구로 저처럼 엉뚱한 삽질은 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