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 정보/최신정보

윈도우즈9 프리뷰버전 공개

윈도우즈9 프리뷰버전 공개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9월 3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차세대 운영체제인 윈도9 프리뷰 버전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코드명 트레스홀드(Threshold)라는 명칭으로 개발 중인 윈도9가 정식 발표되는 건 내년 초쯤으로 예상하는데 기업 생산용 PC에 적용되는 윈도우9는 빠르면 12월달쯤 풀린다는 소식도 함께 있네요.

 

지금 윈도7 많이 사용하시지요. 운영체제 업그레이드가 쉬운것이 아니기에 그냥 사용하시는 분도 있을거고 윈도8을 사용하고 싶어도 바뀌어 버린 인터베이스(사라진 시작버튼)가 발목을 잡고 있지요.

 

제 주변에 계시는 분도 윈도8, 8.1을 몇일 사용하다 포기 하더군요. 복잡하다는 말씀을 남기고...

 

마이크로스프트사에서 문제점을 인식해서인지 빠르게 차기 윈도우를 준비했고 이번에 그 결과물이 나오는군요.

 

 

이번에 유출된 이미지, 구동영상을 보면 일단 시작버튼이 돌아왔습니다. 윈도7 시작버튼 + 윈도8에 적용된 메트로 앱을 섞어서 만들었다는 느낌이 강하게 오네요.

 

돌아온 시작메뉴 입니다. 참으로 기대되는 모양새인데 빨리 써보고 싶네요.

 

윈도9에서 가상데스크톱을 생성해 멀티 데스크톱이 가능합니다. 화면 하단에 표시된 데스크톱 추가(Add a desktop) 바를 클릭하면 새로운 가상데스크톱이 만들어 집니다.

 

가상데스크톱 기능을 사용하면 작업공간이 훨씬 효율적으로 변하겠습니다.

 

강화된 시작메뉴를 엿볼수 있는 이미지 입니다. 시작메뉴에서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잘한듯 하지만 큰 변화도 많습니다.

 

WQHD 지원을 넘어 UHD UI를 지원하고, 앱을 작게 축소해서 창처럼 띄울 수 있습니다.


윈도8에선 앱 화면이 최대 화면으로 나타나고 전환은 ‘Alt+Tab’이나 모서리를 클릭해서 전환해야 했습니다.

 

이것도 엄청 불편하다는 의견에 윈도8.1에선 앱 화면마다 X 버튼이 생겨서 바로 닫을 수 있게 변경됬습니다.

 

그러나 윈도9에서는 앱을 작게 축소해서 창으로 실행할수 있으니 작업 효율이 좋겠습니다.

 

윈도9는 시작메뉴를 없에고 8에서 처럼 바로 메트로 화면으로 넘어가는 옵션도 제공해서 터치기기에서도 부담없이 사용이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