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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5 LTE-A 삼성에서 버린자식인가..!!!

갤럭시 S5 LTE-A 삼성에서 버린자식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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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삼성전자에서 판매하는 스마트폰 갤럭시 S5 LTE-A에 관한 글입니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와는 상관이 없는 글 입니다.

 

몇일전 저희 안사람이 사용하는 갤럭시 S5 LTE-A(이하 갤럭시 S5)가 화면터치먹통증상, 통화중 상대방측에서 잘 안들리는 현상으로 서비스 센터를 방문했는데 갤럭시 S5는 원래 그런 증상이 있다는 답변만 듣고 수리를 못받았다는 글 올릴적이 있습니다.

 

 

제가 삼성서비스센터 홈페이지 '불편합니다'에 글을 적고 확인을 요청한 사항들이 있는데 제게 단 한가지도 답변을 안해주시네요.

 

그리고 저희 안사람하고만 통화를 해서 문제를 해결했는데 결론은 갤럭시 S5 환불 받기로 했습니다.

 

갤럭시 S5 환불받기 정말 쉽습니다.

 

갤럭시 S5 전면 액정, 하단터치패널 먹통현상 모든기기에서 그런다..?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저희 안사람은 계속 갤럭시 S5를 사용할려고 했습니다.

 

삼성서비스센터 측에서 액정터치먹통, 통화 음질부분으로 인한 수리는 안되고 새 기계로 교환을 해준다고 하면서 하는 말이 새 기계를 사용해도 액정터치먹통, 통화음질부분의 문제점이 계속 있을수 있다고 강조를 했다고 합니다.

 

이 말을 듣고 저희 안사람은 어이가 없어 그럼 '액정터치먹통, 통화음질부분의 문제점이 있는 제품을 소비자가 불편을 감수하고 사용해야 하냐' 고 물었고, 센터측 답변은 어쩔수 없으니 '그렇다'고 했답니다.

 

안사람과 통화한 사람이 '럭시 S5를 환불받으려고 하시는거 아니냐' 물어볼 정도로 대 놓고 환불에 관한 얘기를 했다고 합니다.

 

그때 까지 저희 안사람은 환불할 생각도 없었는데 통화중 상대방 측에서 대 놓고 환불이야기를 해서 상당히 '불쾌하다' 말하니 바로 말 실수했다고 사과를 했다고 합니다.

 

중간중간 저랑 안사람이랑 통화를 하면서 센터 직원과 안사람이 통화를 했습니다.

 

안사람은 기기 수리, 처리 방법이 미숙하기에 제가 통화를 하면서 조언을 해주었던 거죠. 위 통화 내용을 듣고 제가 환불 하라고 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고객을 응대할때 '기본베이스로 환불을 생각하고 응대를 하는데 저희가 뭐라 하겠습니까..' 환불을 요청해서 서류가 들어가 있고 이제 처리만 되면 끝나네요.

 

갤럭시 S5 액정터치 문제 있으시면 환불 받으세요.

 

삼성전자 측에서 갤럭시 S5 액정터치먹통 증상을 해결하지않는다면 환불은 그냥될듯 합니다.

 

저희한테 하는것을 봐서는 아마 쉽게 환불은 해줄듯 합니다.

 

갤럭시 S5 액정이 가끔 먹통되는 증상이 있으신데 수리를 해서 계속 갤럭시 S5를 사용하고 싶은데 서비스센터에서는 수리를 안해줍니다.

 

해 준다고 해도 '똑같은 증상이 반복될테니 그 부분은 알고 있어라' 라고 할겁니다. 이걸 따지면 넌지시 환불해주께 !! 할겁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S5 광대역 LTE-A는 터치, 통화잡음없이 잘 사용중에 있습니다.

 

아마 갤럭시 S5의 문제점을 해결한 업그레이드 버전이 갤럭시 S5 광대역 LTE-A가 아닌가 싶습니다.

 

안사람이 서비스센터 직원분과 통화를 하면서 ' 새 기계로 교체를 해도 같은 증상이 나올수 있다.' 라는 말을  계속 반복적으로 들었다고 합니다.

 

아마 삼성전자측에서도 갤럭시 S5 액정터치 먹통증상 문제 해결이 어렵다고 보는것은 아닌지 생각되네요.

 

그렇지 안고서야 어찌 환불을 생각하고 고객응대를 하는지 ....

 

어찌되었건 저희 안사람이 사용하던 갤럭시 S5는 환불 처리되었습니다.

 

만약 갤럭시 S5를 사용하시면서 액정터치먹통증상으로 불편하신다면 수리를 받아 보세요. 수리받으셔서 잘 된다면 좋겠지만 저희 처럼 ' 같은 증상이 반복될수있다'라는 답변을 들으신다면 환불 요청하세요.

 

환불 안된다고 하시면 이 글 들이대시고 '누군해주고 나는 왜 안해주냐' 따지세요.

 

 

이 글을 쓰면서 아직도 기분이 언짢아서 글 내용이 정신없네요. 솔직히 이번 삼성서비스센터 고객응대는 별로였습니다.

Comments

  •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진승호 2014.07.29 14: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지금 동일 증상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증상 : 터치먹통, 하단버튼먹통, 기기혼자서 각종터치(전화걸기, 앱지우고 실행시키고 난리~~)
    1차수리 -> 메모리초기화 및 os재설치
    2차수리 -> 액정교환
    3차수리 -> 메인보드 교환예정(8월 첫주에 부품오면 전화준다네요)

    서비스센터는...삼성동 선릉센터에요..포스코사거리근방
    저도 집이 성북구인데..이곳 선릉센터는 직원분이 그런증상들 전혀 모르는것 같았습니다.
    메인보드까지 교환되면 완전 새거나 다름 없기에 절대 반복안된다고 호언장담을 하더라구요.
    만약 반복되면 어쩌냐고 그러니..그땐 팀장님하고 얘기해서 새로운 대처?를 하겠다더군요..

    아마도 교환으로 얘기하겠죠...근데 저도 님의 말씀처럼 고쳐서 그냥 쓰고 싶거든요. 근데 수리도 완벽히
    안되고, 교환해도 똑같고...그렇담..저도..개통철회? 환불?을 심히 고민중입니다.

    근데 3번째까지 수리 받으시고 환불 진행하신건지요? 환불하면 개통한 대리점가서 개통철회를 해야하는지..
    그럼 개통전 핸드폰으로 개통전의 조건으로 자연스레 원상복구 되는건지...아우...생각만해도 복잡하네요..

    아무튼...심히 공감하며 글 잘 보고 갑니다. 갑자기 한숨만 나네요... ㅠㅠ

    • 저희 안사람이 사용하던 갤럭시S5랑 같은 증상이네요.

      안사람은 센터 첫 방문시 하드웨어적인 수리는 못받았습니다. 원래 그런제품이니 펌웨어 업데이트될때까지 기다리고 사용하라고 했답니다.

      그래서 그 부분을 삼성 A/S센터 홈페이지 불편합니다에 글 작성을 했고 다음날 센터와 통화를 하는데 수리를 하나 새 제품을 받으나 터치먹동증상은 나올수있다고 해서 '그럼 어쩌냐?' 하고 물었더니

      동일증상을 감수하고 수리든 새제품교환이든 사용하실려면 하고 아니면 환불을 해주겠다고 해서 저희 안사람은 환불을 했습니다.

      저희 안사람이 사용하던 갤럭시S5를 수리라도 받아봤으면 그런대로 사용했을겁니다.

      근데 삼성센터에서 수리를 하나 새제품 교체를 하나 동일증상 나올수있다는것만 강조하더군요.

      그래서 환불 했습니다.

      =========================

      일단 개통철회는 안됩니다. 삼성센터에서 환불을 결정해 주면 환불진행을 하셔야 하는데 필요한 서류를 알려줍니다.
      개통 대리점이 가까우시다면 가셔서 필요한 서류 받으시고 통장, 기기를(박스는 없어도 되지만 구입시 들어있던 소모품은 다 있어야 합니다.) 가지고 센터에 가져다 주면 빠르면 1주일안에 돈이 입금됩니다.

      여기에서 입금되는 돈 액수는 대리점에서 작성한 기기원금이 통장에 입금되는데 요금제약정, 기타 약정에 관한 추가요금이 나올수 있으니 환불 결정이 나시면 114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기기이상으로 환불을 진행할려고 하니 필요한 서류를 보내달라고 하시면서 번호를 해지한다고 하시면 위약금 부분 안내를 해 줄겁니다.

      이때 실질적으로 해지를 하는것이 아니고 번호 해지를 할껀데 ,...라는 겁니다.

      그때 기기 이상으로 환불을 하는것이니 삼성센터에 들어가는 서류에 위약금을 포함할수있나 물어보세요.

      서류에 포함이 가능한 위약금 + 기기원금이 적힌 서류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그 서류를 팩스로 (이때 삼성센터 팩스로 바로 보내도 됨)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진승호 2014.08.11 12: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겨주신 답변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 메인보드 교환후에도 증상이 재발해서 금일(8/11) 선릉센터 방문했는데, 제가 촬영한 동영상 자료만으로는 부족하다네요..나참..
    대여폰을 드리고 기기를 맏기든, 기존폰 쓰면서 장애증상 발생시 센터에서 알려준데로 로그파일을 만들어서 오랍니다.
    다시오면 바로 조치도 아니고 로그파일 분석후 기기문제면 환불해준답니다. 에휴.....

    환불이 능사가 아니라 장애증상 수리를 해달라고 수차례 방문하고, os초기화, 액정교환, 메인보드 교환 다했음에도...
    또다시 발생하는 터치불량.....그 문제를 얘기하고 싶은건데...

    그리고 선릉쪽에선 s5 이런증상은제가 처음이랍니다. 더이상..할말이..없었네요..
    하여, 제가 거짓말도 아니고 6개정도되는 장애증상의 동영상도 못 믿으시면,,,,로그파일 알려준데로 만들어서 다시오기로했습니다. 점점 기기에 그리고 삼성에 정내미가 떨어져갑니다. 에휴....답답하여 주저리주저리.했네요...죄송합니다.
    저는 환불이 되면, 개통전 쓰던 기기로 번호를 넣고 현재s5를
    철회할려 했는데 그게 아닌가 보네요, 번호자체가 말소되면
    안되는데, 그게 사실이라면, 환불도 제입장에선 어렵겠는데요...
    어휴.....미치겠네요.

    혹...결과가 이루어지면,,,다시 흔적 납기겠습니다.

    그럼,,수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일단 마음고생 많으십니다.

      환불 진행시 유심변경만으로 기기교체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번호해지안해도 됩니다.

      다만 환불시 약정부분을 말안하고 서류를 받으면 받는돈 차이가 있으니 환불시 해지한다고 해서 약정에 관한 부분까지 보상을 받고 그냥 유심기변을 하시면 됩니다.

      일단 선릉센터에서 처음이라고 하시는데 제 블로그 글 첨부하시고 고객센터 '불편합니다'에 사실적으로 글 작성하셔서 보내시면 다음날 전화 올겁니다.

      센터와 해결이 안된다면 삼성서비스센터 고객 홈페이지 '불편합니다'을 이용하세요.

      일이만원짜리 기기도 아니고 핸드폰으로인한 스트레스 엄청받는데 사후지원까지 힘들어서 되겠습니까..?

      불편합니다.란에 그동안 모은자료, 센터 수리등 자세히 올리시고 조치를 받으시면 됩니다.

      불편합니다에 올려 진행이 된다면 센터에서 수리했던 기사님과 맞나는게 아니라 센터장님과 대화를 하니 불편할것도 없답니다.

      잘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