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련 정보/블로그 꾸미기

티스토리 개설일 알아보기

티스토리 개설일 알아보기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오늘은 간단한 블로그 정보를 알아보는 글을 올릴까 합니다. 긴 글 작성할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제가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아서 블로그 개설을 한 날짜가 언제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관리화면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만져보니 블로그 개설일을 볼수 있는 설정이 있더군요.

 

이 설정값이 블로그를 개설하고 기본으로 보여지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그동안 신경을 안쓰고 있어서리...

 

제 경우 블로그 개설일이 안보이게 설정되 있어서 보이게 체크를 하고 개설일을 알았네요.

 

티스토리 관리화면으로 접속하셔서 오른쪽 상단 설정아이콘(톱니바퀴)을 클릭해 주세요.

 

오른쪽 메뉴중 '블로그 정보'를 체크하고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블로그 개설일을 보실수 있습니다.

관리센터 설정을 잠깐 설명 드리면 티스토리 관리화면에 접속하시면 보이는 부분을 원하시는 대로 꾸밀수 있는 화면 입니다.

 

오른쪽 메뉴에서 관리화면에 보이고자 하는 정보를 체크하시고 왼쪽 모듈위치 설정에서 위치를 마우스 드래그로 설정할수 있습니다.

 

잡다한 세상 블로그 개설일은 2008년 12월 10일 이네요. 블로그 개설을 해두고 몇년을 그냥두다 2012년 2월 1일 제 블로그에 첫 글을 작성했네요.

 

티스토리 초대장을 아무생각없이 받아두고 블로그 운영을 안했다는것이 기억나네요.

 

아마 블로그란게 정확히 뭔지 모르고 초대장이 있어야 뭔가 만들수 있다는 정보를 얻고 초대장을 구하러 다녔던거 같네요.

 

제게 초대장을 주신분이 가물거리지만 아마도 여자분이였던거 같은데 지금 전혀 그분을 기억할수 없네요.

 

초대장을 주는 블로그에 초대 내역이 남아있는데 초대장을 받아서 개설한 블로그에도 초대장을 보내준 사람의 블로그 주소를 남겨주는 시스템도 좋을듯 하네요.

 

그럼 간간히 들러 인사라도 전할수 있게.....

 

잡다한 세상이라는 블로그을 운영한지 2년이 넘어가는 싯점,... 요즘은 간혹 예전 기억들이 떠오르네요. 아마도 그래서 블로그 개설일도 궁금해졌던거 같아요.

 

처음으로 작성한 글을 읽어보고 참 성의없이 작성했다는 혼자만의 반성도 해보고..^^ 근데 그때는 나름 열심히 작성한 글이였다는것이 함정...!

 

 

아침, 저녁 불어오는 바람이 차갑긴 하지만 따듯한 햇살이 풍부한 점심은 정말 따사롭고 불어오는 바람은 마음의 여유를 주는 계절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도 잠깐이나마 여유를 가져 보세요.^^ 

  • 몇주년되셧네요 음
    잘보고갑니다 ^^

    • 블로그에 글 작성을 시작하면서 나름 열심히 하구 있답니다.
      개인홈페이지를 운영할땐 방문자와 소통도 하구 방문자께서 작성해주신 게시물로 훈훈한 홈페이지 운영했는데 블로그는 혼자 노는기분(? )이 살짝 들때가 있긴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