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련 정보/블로그 꾸미기

운영하는 블로그, 자주 방문하는 블로그 악성코드 검사하기

운영하는 블로그, 자주 방문하는 블로그 악성코드 검사하기

예전에 애드센스를 달기전에 잠깐동안 알라딘 책소개 광고를 설치해서 운영을 했습니다.

 

책소개 광고를 달아 수익은 없었지만 제가 좋아하는 책, 여러분께 권해드리고 싶은 책을 소개하자는 마음으로 광고를 달아두었는데 어느날 구글 크롬브라우저로 제 블로그를 접속하니 악성코드로 인해 접속이 안되는 사태가 벌어져 부랴부랴 알라딘 책 광고를 삭제하고 문제를 해결한 기억이 있네요.

 

그 후로 가끔 구글에서 지원하는 세이프 브라우징을 이용해서 제 블로그를 확인해 보고 있답니다.

 

이 글을 작성하기전에 확인을 했는데 뭐 약간 의심이 가는정도로 제 블로그를 평가 하네요. 세이프 브라우징을 100%로 믿지는 않습니다.

 

다만 예전처럼 크롬 브라우저로 제 블로그를 접속했는데 차단이 되는것이 아닌지 신경이 쓰여 확인차 한번씩 세이프 브라우징을 통해 검사하고 있답니다.

 

 

 

 

세이프 브라우징을 통해 악성코드 진단을 할려면 아래 주소를 참고 하세요.

 

http://www.google.com/safebrowsing/diagnostic?site=http://검사할 주소

 

위 주소를 이용해서 제 블로그를 검사했더니 아래 처럼 나오는데 참 아리까리 합니다.^^

 

2014년 3월 14일 의심스러운 콘텐츠가 발견되었다고 하는데 14일날 작성한 글은 딱 한개 '좀비PC확인'글 이였답니다.

 

 

 

좀비PC를 확인하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링크를 의심스러운 콘텐츠로 분류하네요.^^

 

어찌보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억울한 경우를 당할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보지만 뭐든지 100%신뢰를 하고 사는것은 아니니 그냥 참고용 정도로 세이프 브라우징을 사용하면 될듯 합니다.

 

정말 악성코드로 인한 블로그 접속시 크롬브라우저에서 경고메세지가 뜬다면 세이프 브라우징을 이용해서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할수 있답니다.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으니 크롬에서 진단하는 악성코드 무시하지 마시고 잘 대처하셨음 하는 마음에 글 작성해 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