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 정보/최신정보

엘지 27MP65HQ 모니터 구매했습니다.^^

엘지 27MP65HQ 모니터 구매했습니다.^^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어제 LG 27MP65HQ모니터를 받아서 간단하게 설치하고 인터넷 잠깐 하구 잤네요.

 

모니터를 설치하면서 느낀점은 일단 제가 사용하던 10년된 삼성 17인치 LCD모니터와 비교시 엄청 가볍다는것을 느꼈네요. 그리고 화면이 굉장히 밝습니다.

 

크기는 27인치라 엄청클줄알았는데 막상 설치해서 사용하니 그리 크다는 느낌 없네요.

 

그러나 사용해보니 넓은 화면이라 편안하게 눈에 들어오고 정보검색시 '듀얼웹'모드로 편안하게 검색이 가능하네요.

 

 

전 엘지27MP65HQ모니터를 인터넷으로 구매했습니다. 처음에는 집근처 LG베스트샵에서 구매할려고 전화로 이것저것 물어보았다가 기분만 상하고 바로 인터넷 주문을 했네요.

 

서울 종암동 LG베스트샵에 전화를 해서 27MP75HM모니터를 구입할수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전화 받으시는 남자분이 27MP75HM는 28일쯤 200여대 풀린다고 하는데 종암점에 입고될지 모른다는 답변을 주시더군요.

 

그래서 가격을 물었더니 출고가 41만 몇천원, 판매가 42만 몇천원 이라고 하셔서 알았다고 하고 엘지 27MP65HQ모니터 가격이 얼마나 하는지 물어왔습니다.

 

대뜸 남자 직원분 말씀이 "어디서 보고 전화 하시는 겁니까?" 하길래 제가 "LG전자 홈페이지에서 보고 전화드렸습니다."했더니 27MP65HQ도 아직 판매를 안하는 신제품이라고 합니다.

 

순간 많은 말들이 머리속을 헤집고 다녔지만 "네. 알겠습니다."하고 전화를 끈었네요.

 

전화를 받은 남자 직원분께서 무슨생각으로 버젓이 판매가 되고 있는 27MP65HQ모니터가 아직 판매를 안하는 제품이라고 한것인지 모르지만 기분이 조금 안좋았네요.

 

뭐 어찌됬든 어제 모니터를 받아서 사용해 보니 이것저것 맘에 들기는 한데 적응이 안되는 부분이 텍스트가 약간 이상하게 보이네요. 이 부분은 서비스센터에 문의를 해봐야 할것인지 아님 제가 아직 적응을 못하는것인지 모르겠네요.^^

 

27MP65HQ 모니터 개봉기

 

전자제품을 전문적으로 리뷰하시는 분들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보시면 좋은 개봉기 많이 있습니다.

전 그냥 간단하게 올려볼려고 합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위 사진처럼 내용물이 들어 있습니다. 모니터 받침대, 전원 케이블, PC와 모니터 연결하는 케이블이 들어 있답니다.

 

분리된 모니터 받침대를 조립하시면 됩니다.

 

받침대 하단에 보면 조임나사가 있는데 잘 잠궈 주시면 됩니다.

 

조립된 받침대를 모니터 하단에 넣어주시면 조립은 끝~~ 간단하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모니터 뒷판 입니다. 사진으로 보는것보다 실물이 더 깔끔하답니다.

 

모니터 전면 입니다. '디스플레이 품질확인서'가 모니터에 붙어 있습니다.

 

모니터를 컴 책상에 올려두고 두께를 알아보기 쉽게 찍어 봤네요.

 

비교를 위해 라이터를 이용했습니다.^^

광시야각(?)인가... 어디에서 봐도 선명하게 보인다는 .... 그래서 옆에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실제로 보면 사진보다 좀더 선명하게 화면이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마음에 들긴 하는데 아직 제 눈이 적응을 못하고 있는듯 합니다. 밝기나 텍스트가 약간....

그리고 인터넷에 구입,사용기마다 적어져 있는 하단 받침대 부실.... 뭐 쉽게 넘어가거나 할것같진 않은데 그래도 조금 부실하게 느껴지네요.

 

이상 간단하게 27MP65HQ모니터 첫인상 글 이였습니다.

Comments

  • 딜레마 2014.03.28 09: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랑 같으시네요 ㅋㅋ

    저도 베스트샵 몇군대 연락하고 다녀봐도 아직 없다드라구여~~
    결국 인터넷구매했는데 불량화소1개 있어서 반품하고 다시 기다리는중요 ㅋㅋ
    혹시 화면 어두웠다가 밝아질때 명암자동조절 되는게 눈으로 보이던데 이설정 푸는 방법아시나여 ??

    • 안녕하세요. 딜레마님
      화면어두워진다는게 전 아직 경험을 못해서 ^^
      나중에 경험하면 글 남겨 볼께요.

      댓글,방문 감사합니다.

  • 딜레마 2014.03.29 16: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받았네요 이번에는 불량화소 없는 양품으로 받아서 흐믓합니다 ㅎㅎ
    모니터 설정 종류가 다양하네요
    어떻게 설정하고 쓰시나요 ㅋㅋ

    • 안녕하세요.
      양품으로 받으셨다니 축하합니다.
      전 아직 불량화소 테스트도 못하고 사용중입니다.

      설정은 아직 기능을 잘 몰라 그냥 자동입니다. -.-

  • 흐얏 2014.05.28 05: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모델로 구입했어요.
    14형 신제품 모델이 아무리 기다려도 감감무소식이길래.

    이왕이면 tv 지원되는거에 더해서 3D까지 있는 신모델이 나오길 바랬지만, 6월이 되어도 시네마(영화용)모니터 제외하면 딸랑 27MP75HM 랑 27mp65hq 밖에 없고, 75모델은 온라인구매는 안되고 베스트샵같은데서도 물량부족으로 구입하기 어렵다고 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이 모델의 장점이 모니터에서 보여지는 글자의 선명도까지 선택할수 있다는것이네요.
    저는 3으로 하니까는 글자의 외곽선들이 오돌도톨하고 모나있던 부분이 좀 더 자연스러워져서 보기 좋은것 같습니다. 전작모델인 27ma73d 요모델은 글자 선명도 기능 선택하는건 없어서 웹페지 글자 읽기(가독성) 불편했거든요. 조정하니 어렴풋이 저해상도에서 보던 글자 모양과 비슷해집니다.ㅎ;

    아쉬운점은, 환경설정을 할 때 리모컨이 없어서 일일히 하나하나 터치로 눌러가면서 해줘야 한다는건데 메뉴에서 나가려고 exit 누르다 모니터 off되고 하단메뉴에서 상위메뉴로 가려고 하다가 엉뚱한대로 가있고. 환경설정 들갈려고 만지다가 읽기리더모드 뜨고. 좀 불편하네요.ㅠ; 터치는 기가막하게 잘먹힘.ㅎ 거기다, 개인적인느낌으로는 게임같은거 할때나 간단한 서핑 및 워드작업할때는 정말 좋은데, 영화나 애니볼때는 화면이 좀 깔끔한거 같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흠,tv칩이 없어서인지 영상을 색감이 살면서 부드럽게 재생시켜주는게 부족한거 같은 느낌? ..ㅠ; 해서, 이모델 좀 쓰다가 중고로 팔고 14형 tv로 팔려고 했더니 엄마가 BOX를 버려버려서 난감합니다.. 엉엉.ㅠ;

    p.s 17인치만 쓰다가 27인치 쓰니 개인적으로 겁나 크네요.
    이정도면 23인치로도 괜찮겠다는 생각입니다. 거진. 영상같은경우는 2~3m에서 봐도 무난하더군요.
    새벽에 작업할때는 좀 많이 눈부시다는 느낌. 강렬합니다.ㅎ; 밝기는 기본 100이길래 50으로 줄였는데도요.ㅎ

    • 세세한 글 감사합니다.

      저두 17인치를 오랜기간 사용하다 바꾸니 큰듯했지만 적응하니 적당하게 느껴 지네요.

      밝기나 폰트선명도는 조금씩 설정을 만져 적응했는데 아마도 말씀하신 설정과 비슷할듯 합니다. 밝기는 약간더 낮게 적용중이네요.

      댓글 , 방문 감사합니다.

  • 이 모니터 화면분할 되나요??

  • 이 모니터 화면분할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