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정보/앱

어플 자동 업데이트로 인한 데이터 관리하기

어플 자동 업데이트로 인한 데이터 관리하기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오랜만에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에 글 등록하네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어플 자동 업데이트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제가 아이패드를 구입하고 '데이터 함께쓰기'를 이용해서 스마튼폰 데이터를 아이패드와 같이 사용하다보니 말일이 가까워 지면 데이터 사용에 민감해 지네요.

 

전 통신사를 SK를 사용해서 티스토어 에서 다운로드한 어플, 그리고 안드로이드 폰에 설치된 구글 플레이 어플에서 다운로드한 어플들 업데이트 방식을 바꿔서 데이터 사용량을 조절해 보겠습니다.

 

업데이트 방식만 바꿔도 데이터를 아낄수 있습니다.

 

일단 통신사 어플인 T스토어를 알아 보겠습니다.

 

어플이 실행된 화면에서 메뉴키를 눌러주시면 위 화면처럼 하단에 메뉴가 나오는데 '환경설정'을 선택하세요.

 

'자동 업데이트 설정' 부분을 터치하시면 설정창이 나오는데 업데이트 여부를 선택하시고 아래 'Wi - Fi에서만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으로 선택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어플들이 업데이트를 할때  'Wi - Fi' 에서만 업데이트를 하니 데이터 사용을 줄일수 있답니다.

 

통신사 어플은 사용자마다 다르니 KT,LG를 사용하신다면 설정 부분은 다르겠지만 비슷할듯 하니 참고해서 설정해 주세요.

 

다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 설정을 알아 보겠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어플은 안드로이드 기기에 공통적으로 설치된 어플이 꼭 알아 두세요.

 

 플레이 스토어 어플을 실행해서 메뉴키를 눌러 주세요. 그럼 위 화면처럼 하단에 '환경설정'이 보입니다. 선택해 주세요.

 

'앱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하시면 오른쪽 화면처럼 업데이트 옵션창이 나옵니다.

하단 'Wi-Fi를 통해서만 앱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 해 주시면 됩니다.

 

데이터가 매달 남아서 걱정없는 사용자라면 이 글을 그냥 지나쳐도 됩니다. 그러나 저처럼 간당간당하게 데이터를 사용한다면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