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련 정보/애드센스

애드센스 최적화 팁 - HTML소스 수정을 줄이자

애드센스 최적화 팁 - HTML소스 수정을 줄이자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서 소소한 수익을 올리시는 블로그, 홈페이지를 운영하신다면 참고해 보세요.

 

제가 이 글에서 드리는 정보는 정확한 것인지 아닌지 솔직히 긴가 민가 합니다.

 

저도 애드센스를 달고 소소한 수익을 올리면서 최적화를 염두해 검색도 해보고 여러 광고 배치 글도 보고 하면서 따라도 해보고 이것저것 많이 해본거 같네요.

 

제가 티스토리에 둥지를 틀고 있으니 티스토리 + 애드센스 수익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따라도 해보고 했는데요.

 

지금까지 얻은 정보, 적용해본 사항들을 다 정리하고픈 마음은 있지만 글 쓰는것도 한계가 있고 하니 한가지만 올려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UP을 원한다면 참고하세요.

 

애드센스를 달아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께서 공통적으로 하시는 말씀이

 

1. 블로그, 홈페이지에 맞는 광고 배치를 하라고 합니다. 구글에서도 광고 배치 가이드를 배포하고 있구요.

 

광고 사이즈 및 도움말 :    adsensediyguidebook.pdf             출처 : Google 그룹스

 

2. 적절한 크기의 광고 선택으로 인한 효율성 높이기도 중요 합니다.  1,2번의 사항은 위 PDF파일을 참고 하시면 될듯 합니다.

 

3. 꾸준한 글 작성을 하셔서 검색 사이트에 올리는 방법도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간혹 내용은 없고 이미지만 있는 글들을 올려서 방문자만 높은 사이트, 블로그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비추천합니다.

 

천천히 가더라도 정성들인 글이 쌓이면 애드센스 수익에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4. 이 글을 작성한 주제에 해당하는 정보인데요. HTML소스수정을 줄여 최적화를 하는것인데  최적화 정보를 검색하다보면 간혹 HTML소스수정을 자주하지 마라는 글을 봅니다.

 

HTML소스수정을 자주한다고, 또 자주 안한다고 과연 얼마나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을 줄까 하는 마음에 신경을 안쓰고 있다가 약 한달 전부터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실현해 봤습니다.

 

결론은 효과 있더군요.

 

 

제 블로그 방문자가 한달전이나 지금이나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광고 배치를 바꾸고 광고클릭은 10~20% 올랐다고 보면 수익은 50~60% 이상 올라가네요.

 

전 블로그 꾸미기를 좋아해서 수시로 HTML소스를 관리 -> 꾸미기 -> HTML/CSS 편집에서 수정하고 추가하고를 반복했습니다. 그러다 약 한달전부터 방법을 바꿨습니다.

 

제 성격상 티스토리 스킨을 꾸미고 이것저것 해보는것을 그만둘수없다는 것을 알기에 최대한  관리 -> 꾸미기 -> HTML/CSS 편집을 거치지 않고 제가 원하는 작업을 할수있게 소스를 만져두었습니다.

 

애드센스 최적화를 위해 CSS / 자바스크립트을 다른곳에서 불러오자

 

무슨 말인가 싶으시죠..

 

 위 이미지에 표시한 부분처럼 CSS파일, 자바스크립트를 담당하는 JS파일을 images폴더에 올려두고 두 파일을 관리하면 됩니다.

 

HTML소스를 관리 -> 꾸미기 -> HTML/CSS 편집에 꼭 들어가야 하는 소스는 HTML소스를 관리 -> 꾸미기 -> HTML/CSS 편집에 넣어 주시고 따로 불러와도 구동이 되는 소스는 위 파일에 넣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HTML소스를 관리 -> 꾸미기 -> HTML/CSS 편집을 수정할 일이 줄어듭니다. 물론 스킨자체 기능을 수정/편집할때는 안되겠지요.

 

그러나 저처럼 카테고리를 누르면 갤러리 처럼보이는 효과, 메인에 슬라이드 이미지등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한다면 위 방법이 좋습니다.

 

CSS에 들어가는 내용, JS에 들어가는 스크립트를 수정할려고 하면 해당 파일만 수정해서 업로드 해주면 적용이 되니 소스수정시 복잡하지도 않고 간단한 방법이지요.

 

예를 들어 메인에 슬라이드 이미지를 수정할려고 한다면 (슬라이드 속도, 이미지 추가, 글수정등) 관리 -> 꾸미기 -> HTML/CSS편집에 들어가셔서 소스 수정을 하고 저장하셔야 하지만 저처럼 스타일, 자바 스크립트파일을 따로 사용하신다면 관련 파일만 수정해서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관리 -> 꾸미기 -> HTML/CSS편집에서 HTML소스 수정을 전혀 안하고 있는것은 아닙니다. 위 방법을 사용하면서 약 한달간 4번 정도 수정을 했는데 예전과 차이점은 수정을 할때 만지는 HTML소스가 확 줄었다는 겁니다.

 

따로 불러오는 파일에서 제어를 못하는 부분만 관리 -> 꾸미기 -> HTML/CSS편집에 들어가 있으니 그 부분만 살짝 건드리고 저장을 눌러주면 전체 소스를 수정,삭제하는것보다 훨씬 효과가 있는거 같아요.

 

애드센스를 위해 CSS파일, 자바스크립트를 담당하는 JS파일을 따로 관리하는 것도 있겠지만 꼭 애드센스가 아니라도 소스파일을 따로 관리하시면 편리함이 많습니다.

 

제가 글 제주가 없어 잘 풀어쓰지 못했지만 이 글을 참고 해서 CSS파일, 자바스크립트를 담당하는 JS파일을 따로 관리해 보세요.

 

상당히 편리하고 간결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덤으로 애드센스 수익 최적화도 기대해 볼수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