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 정보/강좌 & 사용Tip

플리커 (Flickr)에 사진, 동영상 올리기

플리커 (Flickr)에 사진, 동영상 올리기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플리커(Flickr)는 야후의 온라인 사진 공유 커뮤니티 사이트로 2004년 2월부터 운영되고 있습니다.

 

플리커( Flickr) 개인 사진을 교환하는 목적 이외에도 블로거들이 사진을 올려 저장하는 용도로 쓰이기도 합니다.

 

현재 플리커에 회원 가입을 하면 1테라 용량을 줍니다. 1테라바이트 = 16.0메가픽셀 사진 218,453장(평균 파일크기 4.80MB 계산)을 올릴수 있는 용량이니 매력이 있지요.

 

사진을 취미로 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블로그 운영을 하시기엔 귀찮고 사진을찍어 정리해서 지인과 같이 보고 싶다면 플리커를 이용해 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글쓰기시 플러그인으로 Flickr 이미지 넣기를 지원하니 자신이 플리커에 올린 사진이나 다른분이 올린 사진을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 글 작성시 사용할수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링크를 눌러 접속하시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Flickr 가입'을 눌러주세요.

 

하단에 페이스북, 구글로 로그인할수있다고 나오네요. 전 구글로 로그인을 해보겠습니다.

구글이메일주소, 구글에 사용하는 패스워드를 넣고 'Sign in'을 눌러주세요.

 

'Accept'를 눌러 동의해 주세요.

 

닉네임, 생일을 지정해 주시고 'Continue'를 눌러 주시면 마무리 됩니다.

 

플리커에 사진 / 동영상 올리기

 

회원 가입을 하고 1테라 용량을 얻었으니 사진 / 동영상을 올려보겠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보여주는 첫 화면 입니다. 공개 설정된 사진을 무작위로 보여주네요. 상단 '사진 업로드'를 선택 하세요.

 

그럼 파일탐색기를 이용한 업로드(이미지 왼쪽), 마우스로 끌어다 놓으면 업로드(이미지 오른쪽)하는 화면이 열립니다. 편리한 쪽을 선택해서 사용하세요.

 

 

전 한장의 이미지를 올렸는데 왼쪽으로 사진의 관한 세부적인 것들을 지정하는 옵션이 나오네요.

 

공개,비공개 설정, 라이센스 설정,태그등 자세한 설정이가능하니 설정하고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Flickr를 만지작 거려보니 어렵지않게 사용이 가능할듯 하네요.

 

사진을 많이 찍으신다면 Flickr 한번 이용해보세요. 1테라 용량에 원본 사진을 올릴수있다는것 참 매력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