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련 정보/블로그 꾸미기

썰렁한 티스토리 오류(Error404)페이지 꾸며보기

썰렁한 티스토리 오류(Error404)페이지 꾸며보기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썰렁한 티스토리 오류(Error404)페이지를 직접 제작한 이미지로 꾸미는 정보를 올려 드릴께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삭제된 글, 없는 주소를 입력하고 이동하면 오류(Error404)페이지 화면이 출력됩니다.

 

간단하면서 썰렁한 화면이 나오는데 style.css에 소스 한줄 추가하고 준비한 이미지를 블로그에 올리면 되는 간단한 작업으로 오류(Error404)페이지를 좀더 예쁘게 바꿀수 있습니다.

 

썰렁한 티스토리 오류(Error404)페이지 꾸며보기 정보는 Colby J (http://trudyby.tistory.com )님 블로그 올라온 정보를 제 블로그에 적용하면서 적용법을 올립니다.

소스나 오류(Error404)페이지 이미지는 Colby J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위 링크로 이동하셔서 보시면 style.css에 추가할 소스파일,이미지, 수정 방법이 자세히 있습니다. 필요한 자료를 준비해 주시고 진행해 보겠습니다.

 

썰렁한 티스토리 오류(Error404)페이지 꾸며보기

 

 

위 화면이 티스토리 기본 오류(Error404)페이지 입니다. 썰렁하고 볼품 없지요.

 

이 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오류(Error404)페이지를 위 이미지처럼 만들어 보겠습니다.

 

준비한 이미지 'error.png'파일을 업로드 해 주시면 됩니다.

 

 

style.css 마지막 줄에 '.absent_post { background: url(./images/error.png) no-repeat top center !important; padding-top: 999px !important; }' 소스를 추가해 주세요.

 

그리고 저장을 눌러서 블로그 메인으로 접속하셔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9999든 삭제한 글 목록 번호'를 넣어 보세요. 그럼 바뀐 오류(Error404)페이지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근데 한가지 문제가 있지요. 에러 페이지가 너무 길게 나올것 입니다.

 

style.css 마지막 줄에 추가한 소스에서 .absent_post { background: url(./images/error.png) no-repeat top center !important; padding-top: 999px !important; } 999숫자를 조정해 주시면 됩니다.

 

 

 

너무 작게 줄이면 위 이미지처럼 글자가 겹치는 현상이 일어나니 적당하게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썰렁한 티스토리 오류(Error404)페이지를 깔끔하게 수정해 봤습니다.

 

이 팁을 이용하면 썰렁한 티스토리 오류(Error404)페이지를 이미지로 꾸밀수 있으니 디자인, 아이디어만 있다면 멋찐 에러 페이지를 만들어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신경쓰는 블로그 느낌을 방문자에게 줄수있을겁니다.

 

이 글에서 사용한 소스,이미지는 Colby J블로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니 제 블로그에서는 설명글만 올려 드립니다.

 

 

알찬 정보를 올려주신 Colby J님께 이 글로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