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정보/강좌 & 사용Tip

갤럭시 노트2 카메라 촬영음 안나오게 하자.

갤럭시 노트2 카메라 촬영음 안나오게 하자.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국내 정식발매 휴대폰은 모두 의무적으로 65데시벨 이상의 카메라 셔터음을 발생시켜야 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 달린 카메라 어플이용시 소리가 납니다.

 

소리가 안나는 어플들이 나오지만 해상도나 사용법,화질이 떨어지죠.

폰에 내장된 카메라 어플만큼 좋은 성능을 내는것들은 유료어플로 구입을 해야 하구요.

 

그래서 전 내장 카메라 어플을 무음으로 만들어 사용합니다.

 

무음으로 사용하는 이유는 여럿이지만 크게 사용하는 부분이 우리 공주찍는것 입니다.

지하철,버스 조용한 곳에서 남에게 피해주지않고 찍을때 사용합니다.

 

카메라 기본어플을 무음으로 만들려면 일단 루팅을 해야 합니다.

루팅[ Rooting ]

루팅이란 안드로이드폰의 운영체제를 해킹해 관리자의 권한을 얻는 행위를 말하며, 리눅스에서 관리자 권한을 얻는 행위를 지칭하는 용어에서 파생됐다.
안드로이드는 리눅스를 운영체제로 사용하는데, 리눅스에서 최고 권한을 가진 계정이 ‘루트(root)’다. 즉, 루팅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사용자 권한을 ‘슈퍼 유저’로 바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지원하지 않는 기능을 추가하거나 지원하는 기능을 삭제할 수 있다.

루팅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께서 루팅 자체만으로 폰이 고장난다고 생각하시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물론 루팅후 은행어플 사용시 제약을 받지만 필요한 작업을 완료후 루팅을 해제 하므로 아무 불편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단 루팅 해제후에도 루팅의 흔적은 남아있기에 A/S 를 받을때 불이익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루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이나 루팅을 하실려면 테그라크 블로그 에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루팅,Root Explorer 나 ES 파일 탐색기 사용법을 아실것으로 믿고 진행합니다. 전 ES 파일 탐색기를 사용해서 글 작성했습니다.

 

예전에 갤럭시 시리즈 카메라 무음 만들기 글을(http://anikorea.tistory.com/129)작성한적이 있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방법은 예전처럼 파일수정을 하는 방식이 아닌 루팅된 갤럭시 노트2 텍스트 파일 수정만으로 가능한 간단한 방법입니다.

 

ES 파일 탐색기를 구글마켓에서 설치합니다.무료 어플이고 강력한 파일 관리을 지원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루트디렉토리가 접근이 되지 않습니다. 메뉴키를 눌러 "설정"을 선택하시면 위 화면처럼 "루트 설정"이 있습니다.

선택하셔서 위 화면처럼 모든 옵션을 체크해 주세요. 그리고 ES 파일 탐색기 루트로 나옵니다.(취소키,화살표키)

루트로 나오면 무수히 많은 폴더들이 있는데 아래에 보시면 "system"폴더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csc폴더가 있습니다. 클릭해 들어가세요.

 /system/csc 디렉토리에 들어가셔서 파일을 보시면 feature.xml이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feature.xml"를 클릭하면 위 화면이 보입니다. "ES 편집 노트"를 선택합니다.

복잡한 텍스트가 쫘~~악 보이는데 "Camera"란에 보시면 표시한 부분이 있습니다. 끝에  >false/ 을 바꿔 주시면 됩니다.

>true/로 변경하시고 오른쪽 "완료"를 눌러주세요.

파일을 저장할것인지 물어봅니다. "예"를 선택합니다.

 

파일 수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퍼미션을 수정해야 합니다. 퍼미션은 기기에서 읽고쓰는 권한을 주는것인데 파일수정으로 읽기,쓰기 권한이 바뀌니 수정해줘야 합니다. "feature.xml"을 꾸~~욱 눌러주세요.

위 창이 뜨는데 "속성"을 선택합니다.

변경을 눌러주세요.

위 이미지처럼 체크해 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핸드폰을 재 부팅합니다.

 

재부팅이 완료되면 카메라 실행을 하셔서 설정탭을 눌러 아래로 쭉 내려 오시면 "촬영음"이란 메뉴가 보일겁니다. 클릭 하셔서 원하시는 설정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루팅된 갤럭시 노트2에서 간단하게 카메라 촬영음을 안나게 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