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 정보/NAS - XPEnology

시놀로지(헤놀로지)에서 Duck DNS에 자동으로 외부IP를 전송하게 하는 설정.

시놀로지(헤놀로지)에서 Duck DNS에 자동으로 외부IP를 전송하게 하는 설정.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시놀로지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퀵커넥트 기능에서 DDNS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헤놀로지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DDNS서비스를 따로 가입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공유기에서 제공하는 DDNS서비스를 이용하는데 간혹 끈김이 발생하고 안정적이지못해 다른 DDNS서비스를 이용하곤 합니다.


저역시 디링크 공유기에서 제공하는 DDNS서비스를 이용하다 서비스 종료가 되어 Duck DNS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Duck DNS는 가입이 간편하고 가입 후 지금까지 한번도 접속 에러없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네요.


Duck DNS에 가입을 하고 주소를 얻으면 바로 이용이 가능한데 나스에 한가지 설정이 필요합니다. 이 설정을 안해도 주소로 접속하는데는 처음에는 문제가 없지만 인터넷 모뎀을 껏다 키거나 어떤 이유로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 IP가 변경된다면 외부에서 나스 접속이 안되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시놀로지(헤놀로지)에서 Duck DNS에 자동으로 IP를 전송하게 하는 방법 알아보기.

먼저 Duck DNS에 로그인을 진행 하세요.


Duck DNS로 이동: https://www.duckdns.org/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install"메뉴를 클릭 하세요.


"Operating Systems"항목에서 1번 "synology"를 클릭하시고 2번 항목에서 가입된 도메인을 선택 하시면 하단에 시노로지에서 설정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이 화면을 그대로 두고 자신이 사용하는 나스에 접속을 해서 제어판을 열어 주세요.


제어판을 열어 "외부 액세스"항목을 열어 주세요.


"DDNS" -> "사용자 지정"을 클릭 하세요.


위 창이 뜨면


서비스 공급자 항목에 "duckdns"를

Query URL항목에 "http://www.duckdns.org/update?domains=__HOSTNAME__&token=__PASSWORD__&ip=__MYIP__"를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1번 "추가"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DDNS설정 창이 뜨는데 2번 화살표를 클릭해서 나오는 항목중에 위에서 추가한 3번 "duckdns"를 선택하세요.


서비스 공급자에 "duckdns"가 선택 되었습니다.

이제 빨간 박스친 곳에 내용을 입력하면 되는데 입력할 내용은 로그인된 https://www.duckdns.org/페이지에 있습니다.


아까 열어둔 로그인된 duckdns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시놀로지 설정 화면중 "now complete the form with your details" 항목에 자신의 정보가 나오는데 그대로 복사해서 넣어 주시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 하실 부분은 "호스트 이름"항목에 아이디만 넣으면 파일 공유시 주소 에러가 납니다. 꼭 아이디.duckdns.org로 입력 하세요.


정보입력이 되었다면 "연결 테스트"를 클릭해서 상태 항목에 "정상"이라고 떠야 합니다. 정상이면 "확인"버튼을 클릭 하세요.


 

위 화면처럼 업데이트 시간이 정상적으로 보여야 합니다. 


이제 나스에 연결된 외부IP가 변경되어도 접속이 안되는 사태는 없을 겁니다. ^^


이 글은 DSM 6.2.3-25426 Update 2를 참고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버전에 따른 작은 차이들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글 추가.

이 설정을 하면 기존에 도메인으로 연결된 파일공유가 모두 에러가 나는 사태가 발생하네요.(파일공유 주소가 도메인에서 아이디.duckdns.org로 변경이 되어 버립니다.


나스를 이용해서 저처럼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파일 공유를 한다면 신중히 설정하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