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정보/최신정보

애플뮤직 국내 서비스 임박.

애플뮤직 국내 서비스 임박.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애플뮤직이 조만간 국내에 서비스 될듯합니다.

 

 애플이 이르면 3분기 중 국내에 애플뮤직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음원유통사들과 협의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한국실연자협회와 저작권 계약을 완료한데 이어 한국음악저작권협회와도 협상을 진행중인데 애플과 음저협 간 협상도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합니다.

 

 

한국음반산업협회 등 저작권 관련 단체들을 비롯해 로엔엔터테인먼트, KT뮤직, CJ E&M 등 음반유통사들과도 저작권 계약을 맺어야 하는 국내 유통구조때문에 애플뮤직 서비스가 어려울거란 예상이 많았는데  현재 저작권 관련 단체들과 논의가 이뤄지고 있어 생각보다 서비스 시점이 빨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국내 유료 음원 서비스 시장에서는 로엔이 운영하는 멜론이 시장 점유율 50%가량을 차지하며 엠넷닷컴,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국내 애플뮤직의 월 이용료를 6.99달러(한화 8000원)로 책정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태그

  • jessy 2016.07.03 21: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작권료가 국내는 60%, 애플은 70% 이라고 하는데 이게 국내는 정가, 애플은 판매가 기준이라네요... 그냥 우리나라에서도 음원판매로 수익내고 싶어 하루빨리 들어오고 싶어 안달난 거겠지

    • 사업자가 가져가는 수익부분이야 서로 조율 잘해서 하겠지요.

      같은 가격에 좋은 서비스, 저렴한 서비스등 소비자 입장에서 득이되는 부분이 있다면 사용하는 입장에선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