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급속 충전'이 바꿔 놓은 보조배터리 시장.

'급속 충전'이 바꿔 놓은 보조배터리 시장.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스마트 기기 보조배터리 하면 일단 샤오미 제품을 먼저 떠올리게 됩니다.

 

보조배터리 시장에서 샤오미가 찾이하는 부분이 엄청났거든요. 용량대비 가격부분에서 경쟁상대가 없을만큼 ....

 

그런 보조배터리 시장이 바뀌고 있습니다. 이유는 '급속 충전'때문인데요.

 

'급속 충전' 기능을 앞세운 국산 브랜드 제품들이 점유율을 서서히 높이면서 샤오미 제품의 점유율이 눈에 띄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닷컴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2016년 5월 14일~6월 13일) 보조배터리 시장 점유율에서 샤오미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5% 하락한 60.6%를 기록했지만 그 외 브랜드 제품들의 점유율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에누리닷컴 제공.

 

시장변화에 따라 샤오미도 급속충전기를 출시해서 판매를 하고 있지만 자체 재충전 시간도 긴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배터리 일체형이 대세인 요즘 보조배터리는 필수 품목입니다. 뒤늦게 샤오미도 급속충전기를 출시해서 시장 점유율을 끌어 올리고 있지만 삼성, LG등 만만치 않은 공세에 시장변화가 일어날지 궁금합니다.

 

삼성같은 경우 갤럭시S7에 맞는 전용 급속충전기를 판매하고 있고 일반 스마트폰에도 사용할수 있는 제품도 같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투박하거나 흰색컬러등 단조로움을 벗어난 보조배터리 디자인을 한 삼성 급속충전 배터리 입니다.

 

샤오미와 비교했을때 용량대비 가격적인 부분이 많이 차이나지만 디자인, 감성을 생각하는 사용자층과 저렴한 비용에 더 많이 충전할수 있는 용량을 선택하는 사용자층이 나눠질듯 합니다.

 

제가 급속충전이 지원되는 보조배터리를 구입한다면 저는 디자인이 예쁜 감성부분을 선택할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