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발전하는 무선충전기능 - LG전자, 자기공진 무선충전

발전하는 무선충전기능 - LG전자, 자기공진 무선충전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꺼 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LG전자에서 자기공진 무선충전 기술을 이용한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자기공진방식 무선충전기술의 경우 전자파를 이용해 무선충전기와 단말기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이때 발생하는 전자파가 인체에 안좋다고 했는데 이번에 LG에서 이 문제를 해결했는지 궁금하네요.

 

자기공진방식 무선충전방식은 약 3년전 삼성 갤럭시제품에 적용되니 어쩌니 루머가 많았는데 삼성은 자기유도 방식을 선택 했습니다.

 

자기유도 방식은 충전기와 기기가 밀착되어야 충전이 되는 기술이라 전자파에대한 영향은 미비하다고 합니다.

 

자기공진 무선충전방식은 충전기와 기기가 떨어져 있어도 충전이 가능하기에 상당히 편리하고 한꺼번에 여러대 충전이 가능하다는 잇점이 있습니다.

 

 


LG전자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면 LG전자는 연내 출시 예정인 휴대용 전자기기 방식의 'LG페이' 스마트카드에 이 기술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LG페이' 스마트카드는 충전이 필요한데 자기공진 무선충전이 적용되면 충전하는데 있어 한결 편리함을 가져오겠네요.

 

자기공진 무선충전방식은 충전기와 기기간 거리가 2~3㎝ 수준에 머물러 있어 제품화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무선충전기와 충전할 기기의 거리가 7㎝ 이상까지 자기장 파급 범위를 늘릴 수 있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고 충전효율도 최대 15W급 이상으로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제품이 출시전이라 정확한 정보는 없지만 LG에서 출시하는 자기유도 방식은 충전기와 기기간의 거리는 최소 7㎝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거리가 너무 길어지면 전자파에 대한 문제가 있을수 있지만 사용하는데 편리한 거리는 최소 30㎝는 되어야 하지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전자파에 대한 문제점만 해결이 된다면 자기공진 무선충전기의 사용은 충전기 한개로 여러개의 기기를 충전할수 있어서 공간 효율성, 전원 콘센트에 여유가 생길듯 하네요.

Comments